대학소개

학장인사말

영남대학교 기계IT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기계IT대학장 사진

2017년 기계·IT대학은 미래산업을 주도할 학부/과를 중심으로 공과대학에서 분리하여 창의적이며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사회 전반에서 급격한 비대면화와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자리와 교육환경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혁신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기초·핵심·실무 역량을 갖춘 과학기술인재가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영남대학교 기계·IT대학은 기계공학부(기계시스템전공, 기계설계전공, 첨단기계전공), IT관련 학과(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로봇공학과로 구성되어, 우수한 인재를 과학기술분야로 맞춤 성장 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시대 변화를 반영한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최고의 교육을 하고 있으며, 각 계열마다 개설된 대학원과정과 기계·IT관련 전문 연구소를 통해 미래사회에 핵심이 되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문분야와 융합학문에 대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전공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전문지식과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과 창업지원, 현장실습 및 프로젝트 교육 등 미래지향적 교육정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산업을 주도할 리더를 육성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기계IT대학장 조행래